외국생물상/인도

자이푸르(시티 팰리스)

lkjea 2015. 3. 29. 15:13

 

일시 : 15. 03. 01.( 비)

* 장소 : 인도 델리

* 일행 : 우리부부외 19명

* 1728년에 자이싱 2세가 건축한 궁전으로, 구시가의 4분의 1을 차지한다. 중앙에 7층의 대리석 건물인 찬드라 마할(Chandra Mahal:달빛 궁전)이 달빛처럼 빛나고, 주위에 샘과 수풀이 우거져 있다. 궁전은 마하라자(인도의 지방 군주)가 살고 있는 곳과 박물관으로 나누어지는데, 일반 관광객은 박물관 쪽 구역을 포함한 일부만 출입이 허용된다. 박물관에는 역대 마하라자의 무기와 의상 등을 전시해놓았다. 남동쪽에는 귀빈 알현궁전이 있고, 북서쪽에는 아름다운 정원이 바라보이는 일반 알현궁전이 있다

 

 

 

 

 

 

* 영국 1901년 에드워드 7세의 방문을 계기로 도시전체를 붉은색으로 칠했다함.

 

 

 

 

 

* 게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초대형 항아리. 마호싱 2세가 영국 왕의 대관식에 참석하기 위해 간디스강물을 담가가기 위해 만든 항아리(8182리터)

 

대리석과 화강암으로 만들어진 성으로, 피촐라 호수(Pichola Lake)가 내려다보이는 곳에 자리 잡고 있다. 라자스탄주에서 가장 큰 성으로 화려함으로 인해 방문객이 끊이지 않는다. 모르초크(Mor Chowk)의 공작 모자이크, 마나크 마할(Manak Mahal), 모티 마할(Moti Mahal)의 거울 세공이 유명하다.

 

 

 

 

 

* 마하자자의 실질적인 거처로 찬드라 마할로 가는 궁전중의 작은 궁전. 동서남북면에 있는 네개의 문은 봄,여름, 가을, 겨울을 상지하는 곳,

 

 

 

 

* 자이싱 2세가 건설한 궁전. 무바라크마할은 이곳에 외국 고관들의 접견실로 사용하였으나 지금은 박물관으로 이용되고 있다. 내부에는 많은 방들로 구성되어 있고 각방들에는 그당시 왕들이 입고 생활했던 용품 무기들이 전시되어 있고 특히 의복실의 옷들은 얼마나 섬세하게 만들어 졌는지 ...(촬영금지) 

 

 

 

 

* 신혼부부2쌍과 한컷.